해남 사회적경제 및 패션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위해 ‘패션디자인 전문교육’ 개최
10.31일까지 텍스타일 및 창작패턴 디자인 등 7회차 전문교육 진행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의류창업 및 패션디자인 분야 전문인력 배출 기대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효상,이하 해남사네)은 해남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및 생태계 조성 등 사회적경제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2022년 해남 패션디자인 전문교육」과정을 마련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2022년 해남 패션디자인 전문교육은 밀라노 직업전문학교 박수연 강사가 진행한다.
총 교육과정은 1강부터 7강까지 주교육 내용은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텍스타일 디자인의 기초, 로고 및 레터링, 티셔츠 도식화 및 패턴, 창작패턴 및 드로잉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다음 달 17(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일 4시간씩 총 28시간(총 7회)의 교육이 진행되며, 5회 이상 수강한 사람에게는 교육 수료증이 배부된다.
이론 및 참여형 실습교육을 통해 패션 디자인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활용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누구나 해남사네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서다운로드후 우편,방문,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해남사네 김효상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에게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한 의류창업 및 패션디자인 분야 전문인력이 배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