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주기자 | 2022.09.22 09:31:03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2022 청렴 문화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기획한 이 행사는 청렴을 다양한 문화행사와 접목해 친근하게 청렴에 접근하고, 자발적으로 청렴 문화 조성에 참여할 기회를 교육 가족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26일 오후 2시 미래교육원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의 '청렴라이브'와 함께 열리는 '2022년 청렴 문화의 날' 프로그램으로 시작한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콘서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판소리, 상황극, 샌드아트 공연 등 청렴 관련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익히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장 관람뿐만 아니라 유튜브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지난 5월부터 실시한 '청렴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작 시상식이 열리며, 수상작은 행사 기간동안 시교육청 별관 1층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어 이해충돌방지법 특강도 준비돼 있다.
27일에는 ZOOM을 활용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의 '조직관리와 소통기법' 주제 특강을, 28일에는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권수일 강사의 고등학교 교감·행정실장, 본청직원 대상 청렴 강의를 각각 진행한다.
29일에는 한국웃음청렴연구소 최정수 소장의 학교장 및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 연수를, 30일에는 오후 12시 시교육청 잔디밭에서 뉴아시아오페라단의 '소통·공감의 청렴 힐링 콘서트'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