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2.08.05 10:40:50
김포문화재단(대표 안상용)은 13일부터 15일까지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2022 김포 애니메이션 페스타-꿈이 현실이 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타 기간에는 눈으로 보는 애니메이션 상영, 공연 및 전시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감독 체험(너두 애니메이션 감독할 수 있어!!), ‘김포를 지켜라’ VR체험, 애니메이션 더빙 체험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온 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어린이 코스프레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13일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감독 체험은 (사)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주관으로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고 상영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3~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참가비 1만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15일에 개최되는 ‘어린이 코스프레 경연대회’는 경연과 심사를 통해 우수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유치부, 초등부 대상)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이 밖에 14일~15일에는 태양, 흙, 빛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참여해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썬캐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이 운영되고, 포토존과 푸드존도 마련할 계획이다.
일자별 운영 프로그램과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팀으로 하면 된다.
(CNB뉴스= 경기 김포/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