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는 영향력 있는 SNS운영자(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포항 관광 홍보 팸투어 ‘올 여름 포항 어때’를 진행하기로 하고, 4~12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포항 여행을 희망하는 SNS 운영자 (포항시 외 타 지역에 주소를 둔 자) 로써 인스타그램 팔로워 2000여 명 이상 등 각자 운영하는 SNS가 팸투어 참가 기준요건을 갖춘 자는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숙박비, 식비, 교통비, 체험비 등이 지원된다.
획일화된 관광코스를 투어 하는 팸투어에서 벗어나 직접 경험해보는 서핑체험, 포항 관광 택시 탑승, 2022 포항 철길숲야행축제 기간과 연계 등 여름 관광지로써 포항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 프로그램 및 일정이 준비돼 있다.
지원자격 및 여행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과 포항시 SNS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상진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단순 관광 홍보가 아닌 직접 경험해 본 체험 후기 포스팅으로 이후 포항을 방문하려는 이들에게 양질의 여행 가이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이번을 시작으로 대학생, 여행사 임원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팸 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니, 포항 관광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팸 투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