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하반기 교육생 모집 완료
강진군은 전국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정규과정 다산청렴교육 참가자 660명을 모집했다.
공무원 푸소(FU-SO) 청렴교육 등 5개 과정에 총 1,400여 명이 신청해 지난 22일 성황리에 모집 완료했다.
다산청렴교육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감성 농박 체험 프로그램인 ‘공무원 푸소(FU-SO) 청렴교육’은 240명 모집에 683명이 신청했다.
또, 상반기에 이어 가장 인기가 있었던 ‘5060 사색의 길 청렴교육’의 경우 60명 모집에 287명이 신청해 5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에 군은 교육을 1회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하반기 정규과정 다산 청렴교육은 상반기보다 교육인원을 확대해 기수당 60명이 참여한다.
다산청렴강의, 다산유적지 견학, 현장체험, 강진 대표 관광지 방문 등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 수입비 전액은 체험료, 관내 식당, 푸소 체험비, 차량임차비 등으로 사용한다.
교육 마지막날 청렴연수원에서 열리는 농부장터 농수특산물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다산청렴연수원에서는 정규·수시·특별과정으로 연중 다산청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8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포함 가족 단위 청렴캠프를 운영해 다산 선생의 정신을 배우고 청정지역 강진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가족 목민관 청렴캠프’ 운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