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청년 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활동 시작
강진군은 지난 19일, 20일 이틀에 걸쳐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 4기’ 지역캠프를 진행했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에 거주 중인 만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지역자원에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사업화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1차 사업화 과정과 2차 후속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될 경우 최대 7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번 지역캠프는 서울 청년들의 강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창업 아이템 발굴을 돕고 지역 청년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향후 진행되는 창업 활동의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이다.
청년창업의 꿈을 펼치기 위해 강진군을 선택한 서울 청년들은 1박 2일 동안 지역에 머물며 넥스트로컬 선배들과 만남, 지역청년들과의 네트워킹, 지역기업 탐방 등 창업아이템의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서울시 청년들은 강진 특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영양샴푸 개발, 화훼를 활용한 바디·홈 조향제품 개발, 다산 정약용의 이야기를 담은 티브랜드 개발 등 농특산물과 역사 자원을 활용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강진군은 3년 연속 넥스트로컬 사업에 참여해 도시재생사업과 연계로 다양한 청년 정책 활성화를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활발한 창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