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난 22일 (사)함께하는사랑밭(이사장 박희철)에서 50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열악한 재래식화장실을 이용하는 저소득 가정에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실내화장실 및 정화조 설치, 창호, 문 등 화장실 주거환경개선에 사용된다.
(사)함께하는사랑밭은 장흥군과 2021년 5월 위기가정지원 협약식을 맺고 아동공부방 가꾸기, 재래식화장실 제로화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들을 찾아가 자립의지를 심어주고 새로운 삶을 찾아주는 데 목적을 두고 위기가정 지원, 결연 후원, 해외 긴급구호 등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임광심 이사는 “환경이 열악한 재래식화장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많다는 얘기를 전해듣고 마음이 매우 아팠다며, 장흥군과 함께 어르신들게 안전하고 편리한 화장실 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비가 오는 날 재래식화장실을 이용하다 넘어져 다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이번 후원금으로 실내화장실을 만들어 드려 어르신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게 되었다”며, “후원해주신 (사)함께하는사랑밭 이사님과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고 군에서도 꾸준히 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