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함께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모델 래퍼 원슈타인)’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 두 가지를 조합해 제작됐다는 것. ‘원큐홀릭’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2개월 만에 조회수 800만을 넘긴 바 있다.
또한, 이번 바이럴 영상에는 신인 아이돌그룹 ‘IRRIS(아이리스)’가 참여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를 더한 숏폼 영상을 만들어냈다는 소개다. 이 영상을 통해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맞추는 것은 물론 하나원큐를 통한 금융은 쉽고 빠르게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는 의미까지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이어서 오는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댓글 이벤트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프라다 버킷햇 ▲스투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측은 MZ세대는 물론 SNS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손님들이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바이럴 영상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