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주기자 | 2022.07.05 15:43:22
기술보증기금이 혁신적인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우수성공기업 사례집을 발간했다.
기보는 거래 중인 8만 5000여개의 중소기업 중에서 국민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업 20개사를 선정해 '길을 찾는 사람들' 사례집에 담았다고 5일 밝혔다.
우수성공기업 사례집은 성공기업의 정석 , 유니콘으로 키우는 희망, 세계속 KOREA POWER, 함께, 질주의 시작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책은 상장 기업, 예비유니콘기업, 해외진출 성공기업, 소재부품 강소기업, 소셜벤처기업, 문화 콘텐츠 관련 기업, 재기지원 성공기업, 스타트업 등 기보가 지원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경제시대에 각 산업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의 어려움 극복방법, 기술개발 과정 등 성공 Know-How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 중소기업 성장에 대한 롤모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보는 전국 영업점과 중소벤처기업 유관기관, 금융기관 등에 사례집을 배포할 계획이며, 기존 중소기업 경영인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에게도 널리 전파할 방침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혁신과 도전으로 본인만의 길을 찾아 나선 기업가들의 소중한 경험과 성공이야기가 불확실성의 시대에 중소기업이 나아갈 길을 밝혀주는 등불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기보는 작지만 강한 기술경쟁력을 가지고 새로운 길을 찾아 나가는 중소벤처기업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