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생활금융 플랫폼 신한pLay(신한플레이) 이용시 국내 전 가맹점 최대 0.9% 할인 및 추가 쿠폰과 단골적립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범용 할인 상품 ‘신한카드 플리’ 신용·체크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리는 플레이 리스트(pLay List)의 줄인 말로, 고객이 이용한 결제 이력이 곧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플레이 리스트라는 점에서 착안해 상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소비 취향을 지원하고 고객의 소비 플레이 리스트와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리는 신용과 체크 동시에 출시됐으며, 전 가맹점 할인 서비스에 쿠폰과 단골적립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맹점 할인 서비스는 업종 제한 및 전월실적 조건, 할인 한도가 없이 제공되며, 신한플레이를 이용할 때 최대 0.9%(체크는 최대 0.3%)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쿠폰 서비스는 국내 모든 업종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고객의 다양한 소비 취향을 지원한다. 할인 쿠폰은 신한플레이에 접속해 다운받은 뒤 바로 이용 가능하며, 신용의 경우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시 월 4회, 체크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시 월 2회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플리 신용은 pLay의 L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pLay’ 타입, 세 가지 서비스를 하루·한주·한 달의 즐거움으로 표현한 ‘List’ 타입 두 가지로 디자인됐으며, 체크는 주이용 고객층인 10~20대를 겨냥해 캐릭터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과 연계해, 신용·체크 플레이트 모든 자재에 친환경 소재인 R-PVC(재활용 플라스틱)도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