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한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 모금액 전달식을 지난 12일 비글구조네트워크 논산센터에서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는 한진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출시한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의 판매액 중 장당 1000원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라는 소개다.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금액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의 개인후원금으로 구입한 유기견의 건강, 위생 필수 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전달했다는 것.
‘내지갑속선물’은 한진이 2020년 12월 출시한 선불형 기프트카드로 소비자와 산지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방식의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하며 소비자에게는 국내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제공, 농수축산인에게는 소득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착한 소비의 모델이라는 설명이다.
한진 측은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유기동물 구조활동에 동참해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