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고등학교(교장 박동주)는 지난달 29~30일 진학설명회를 개최하고 고3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상담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자녀교육과 진학에 대한 고3 학부모들의 관심에 호응하고 더불어 교사, 학생, 학부모의 교육공동체 간의 원활한 소통하는 것을 목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대 예방을 철저히 하며 학교 야간자율학습 시간을 활용해 운영됐다.
3월 1일 자로 부임한 박동주 교장의 인사로 시작된 행사는 진로진학부의 진학설명회 그리고 담임교사와의 상담 순서로 이어졌다.
진학설명회에서는 지난해 입시 결과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입시 자료를 제작하고 본교 학생들이 학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구성해 참석한 학부모님들의 이해를 도왔다.
고3 담임교사들은 내실 있는 상담이 되도록 학생 정보를 분석해 학생 상담을 진행하였고, 학생의 개별 특성을 반영된 입시 전략 수립 정보들을 밀도 있게 학부모에게 전달했다.
교사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기로 알차게 상담이 이뤄졌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입시를 앞두고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학교에 방문해 3학년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전개할 교육활동과 전년도 입시 결과를 토대로 한 진학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