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오는 22일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코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것. 지난 2년 동안 10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2022년에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3기에서는 전기차나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 플랫폼, 상담이나 청구 등 비대면 보상 서비스, 대체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3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며,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보와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주어진다.
3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대 5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