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문화재단(대표 안상용)은 김포시 문화예술지원사업의 보다 더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위해 2022년도 심의위원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공연예술, 시각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문화정책&기획, 축제 등의 문화예술분야에서 10년 이상 종사하거나 활동한 전문예술인 등이며 본인 추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현재 지원 사업을 신청한 예술인 개인 및 단체대표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2월 18일부터 3월 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발표는 3월 중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최종 선정된 심의위원은 김포시 문화예술지원사업 심의 및 자문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김포문화재단 심의 및 자문위원 인력풀(Pool)에 등록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제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김포문화재단 평화기획팀에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전문적이고 객관적이며 공정성을 발휘 할 수 있는 문화예술분야 종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김포시 문화예술지원사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2022년도 김포문화재단 심의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된 심의위원은 김포시 문화예술지원사업 심사 및 김포문화재단의 향후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으로서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CNB뉴스= 경기 김포/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