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창의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고자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은 총상금 6500만원(1등 5000만원, 총 10팀 시상) 규모로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평소 원했거나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창의적인 증권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주제는 크게 ▲신규 디지털(비대면) 서비스 ▲MTS/HTS 기능 개선 ▲해외주식 관련 콘텐츠 개발 등 총 3가지다.
공모작 중에서 창의성 및 활용성 등을 가장 높게 인정받은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 또는 개인은 대상 수상과 함께 5000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KB증권은 10개의 수상작들 중에서도 실제 서비스 기획과 개발에 활용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추후 해당 공모자와 별도 협의를 진행해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최종적 수상작에는 선정되지 못했더라도, 공모전 접수 마감일까지 KB증권 주식(위탁)계좌가 있을 경우 공모전에 참가한 개인과 팀 전원에게는 주식쿠폰 2만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