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2.01.06 09:21:00
'코로나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2022 코로나위기관리 대상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응모양식은 코로나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 공식 카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도 공식 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공모방법은 응모 및 국민추천으로 진행하며, 추천의 경우, 평가단 조직위원회, 후원기관, 코로나위기극복 관련 시민단체나 시민 등 자격은 따로 정하지 않고 있다.
평가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취지는 코로나 위기관리에 대한 평가 및 위기극복을 위한 정책제안을 통해 코로나 확산방지는 물론 협치행정을 통한 각 분야 성공모델을 널리 공유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심사는 22일부터 28일까지이며, 각 부문 시상식은 2월 3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 내용은 대상(기관별, 부문별 각 1명),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공로상 등이다.
이번 대회는 세계한인무역협회 자자체 통상교류위원회, 세계한인언론인협의회, 코로나위기관리사업단,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한편 대상부문 공모분야는 국회의원,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장(출마예정자), 교육감(출마예정자), 공공기관장, 시도의원(출마예정자), 공직자 및 공기업 직원, 기업CEO, 시민, 재외동포 등 10개 부문이다.
(CNB뉴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