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를 석권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는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에서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LG 올레드 에보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 매체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LG 올레드 에보는 뛰어난 화질, 응답 시간, 게임 성능 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올레드 TV를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하고 “올해 최고 TV일 뿐만 아니라 게임을 위해 구입할 수 있는 최고 TV”라며 호평했다.
영국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LG 올레드 TV(C1)에 평가 점수 5점 만점과 함께 적극 추천하며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매체는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탁월한 성능으로 게이머나 영화 감상자에게 더 매력적인 TV”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 왓하이파이도 LG 올레드 TV에 대해 “현재 이보다 뛰어난 게이밍 TV는 없다”며 올해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최고 TV 중 하나로 탁월한 화질과 완벽에 가까운 기능을 갖춘 TV”라는 찬사와 함께 5점 만점을 받았다.
이 밖에도 LG 올레드 TV는 ▲미국 포브스 선정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영국 T3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미국 윈도우센트럴의 ‘올해 최고 게이밍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