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1.11.11 17:23:16
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前 IT'S OK 107시민운동본부)는 오는 13일 토요일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공원 內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함께 삽시다. IT'S OK' 기부문화 확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잇츠오케이 기부문화 확산 페스티벌'의 취지는 109만 고양시민의 코로나블루 극복 및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과 나눔, 후원을 하기 위한 것으로, 민관합동으로 기부문화를 조성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후원은 고양시,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고양상공회의소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민들 외에 이재준 고양시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복지기관 단체장,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해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할 예정이다.
김조한, 박학기, 알리 공연으로 수놓는 가을밤
오후 1시부터 후원 및 기부존에서 후원나눔바자회 등이 진행되며 오후 3시부터는 게임존에서 고양시민들이 참여하는 오징어게임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오프닝행사와 1부 공연, 2부 깜짝 패션쇼, 3부 김조한, 박학기, 알리 등이 참여하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6000만원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아진 기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계획"이라며 "모금은 경기북부사랑의열매를 통해 1만원부터 가능하므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후원을 당부했다.
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 자발적 시민 기부 운동으로 시작
한편 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지난해 5월 발족한 '잇츠오케이 107시민운동본부'가 그 전신이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범시민 모금활동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생겨났다.
특히 이상봉 패션디자이너(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장, 석좌교수)가 재능기부로 '괜찮아 it's OK'로고를 디자인하고 시민운동본부 홍보대사를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 3월 12일 새롭게 발족한 '고양희망나눔운동본부'는 이창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위원으로는 유재덕 고양종교인평화회의 대표, 권영기 고양상공회의소 회장, 박영숙 고양시사회적기업협의회 부회장, 이광식 사단법인 위캔잡 상임이사, 백미영 행복학습관 실장, 김진부 한국문화예술연구소장, 김종호 고양상의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권용찬 복지TV 피디, 양성필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윤정애 고양YWCA 회장 등이 활동하고 있다.
(CNB뉴스= 경기 고양/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