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제4회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시립도서관의 대표사업의 하나로 자리매김한 이 행사는 우선 시립도서관 사진과 책 속의 문구를 이달 중 개인 SNS에 ‘#안동시립도서관’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인기 게시물에 대해 10명을 선정,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해당 게시물을 이용한 엽서를 제작해 도서관 이용자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체험재료와 영상이 무상으로 제공돼 가정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인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별자리 액자 만들기’,‘호박핀쿠션 만들기’,‘페이스페인팅 배우기’,‘압화액자 만들기’등은 2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또한 다음 달 11일 오후 2시에는 우리지역 작가인 신병주 교수가 ‘조선 왕의 삶을 통해 배우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저자특강을 온라인 생중계한다.
9월 12일 오후 2시와 15일 오후 7시 30분에 실시하는‘1일 독서동아리 체험’은 온라인상에서 함께 모여 읽고 토론하는 사회적 독서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1~7일 인터넷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또는 안동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독서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었던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동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행사를 통해 독서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