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문화관광재단은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삼국유사테마파크의 순간을 담은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제1회 삼국유사 사진 공모전’은 ‘삼국유사테마파크와 함께한 모든 순간’을 주제로 한다.
세부 공모주제로는 △삼국유사테마파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즐거웠던 순간 △삼국유사테마파크 내 삼국유사 역사와 관련된 사진 등 테마파크에서의 아름다운 모습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테마파크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사진은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촬영된 작품만 출품 할 수 있으며, 1인 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삼국유사테마파크·(재)군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지철로사자상 1명, 연오랑상 2명, 세오녀상 7명, 해룡상 20명으로 총 30명을 선정해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10월에 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작품은 향후 전시 및 홍보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장정석 (재)군위문화관광재단·삼국유사테마파크 대표이사는 “처음 개최되는 삼국유사 사진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테마파크에 덜어내고 아름답고 즐거운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일상을 채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