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학혁신사업단은 지난 13일 ‘21학번의 슬기로운 대학생활’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지난 4월 대학혁신사업단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DHU 신입생 동기유발학기’수료자 5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학생활 4년 동안의 목표설정과 다짐을 주제로 개최됐다.
전공소개, 셀프진로설계, MBTI유형검사, 선후배 멘토링 등 대학생활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 전체 예비 신입생이 참여했다.
공모전 개최 결과 △대상 간호학과 김세은 △금상 항공서비스학전공 조서령, 한의예과 최종현 △은상 간호학과 김다은, 김수현, 서예원 △동상 한의예과 최수현, 식품영양학전공 이지하, 화장품공학부 정복영, 중틍특수교육과 김언서가 수상했다.
김세은 학생은 “대학생활 기간 12가지의 계획을 세웠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계획은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나는 것이다”며 “코로나19라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하루빨리 종식돼 자유로운 실습 수업과 스터디모임, 유럽 배낭여행 등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소령 학생은 “와쿠와쿠 스타트 일본어를 참여해 고등학교 때 배웠던 일본어를 더 심층적으로 공부해 일본어자격증을 취득하고, 브이로그 취미를 살려 학과의 홍보팀장으로 활동하는 것이 목표다”며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대구한의대가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