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는 다음 달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 인식 확산 및 함께 일하고 돌보는 사회를 위해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약속해요!’ 라는 실천 메시지 전달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 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했으나 지난해에 이어 어린이 날 행사, 어버이 날 행사 등 집합 가족행사를 개최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또는 소규모 행사로 전환된 가정의 달 행사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의 사랑을 나누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음 달 1일부터 10일 까지 유쾌하고 행복한 가족, 다둥이 가족, 3대 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별의별 우리 가족 사진 공모전’ 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심사를 통해 16가정에 총 100 만원 상당의 영천사랑상품권을 시상하고 선착순 150가정에 가족사진이 담긴 포토 머그컵을 기념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누리 봉사단’ 에서는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등 시설을 방문해 직접 제작한 빵을 선물하고 다음 달 10일, 12일, 14일 3일간 영천시내 주요 지점에서 가족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 영천은 최근 10만2000 시민의 힘으로 평생학습도시 선정,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사업 확정 등 역사적인 쾌거를 이루며 지역 활력과 위대한 영천도약을 앞당기고 있다. 이러한 지역의 호재(好材)가 각 가정에도 전파되기 바라며,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는 가운데 가족끼리 응원과 사랑을 나누는 행복한 5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