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함명준 군수은 고성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고성군생활체육관 1층에 설치하고 15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고성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지난 3월 설치 완료하고, 4월 1일 접종센터 설치기준 충족 여부를 7개 기관 12명이 합동점검 하였으며, 4월 2일 백신접종에 따른 신원확인, 전산등록, 예진, 접종, 응급사태 발생 시 대응요령 등 접종시연을 완료했다.
이달15일 부터 시작되는 백신접종은 만75세 이상 군민 4,035명 중 1차 보급분 585명을 대상으로 이달 16일까지 화이자 백신접종을 추진하게 되며, 접종대상자는 사전예약제로 읍·면 행정복지센터 행정민원팀에 문의 후 일정별로 방문하여 접종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백신접종 동의서 모집 및 입력을 완료하였고, 마을별 접종일자 확정 등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지난 4월 7일에 보건소에서 개최하여 운송차량, 행정인력 등을 협의하였다.
고성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코로나19 접종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백신접종은 전 세계적으로 퍼진 코로나19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는 동시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조치로, 하반기에는 일반군민들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백신접종 후 근육통, 발열 등 발생 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되며, 3일 경과 후에도 차도가 없으면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