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1.04.13 09:28:59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 학생성장교양학부(학부장 최경애)는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 8일 ‘JB지역사랑프로젝트(도시재생)’ 강좌를 수강하는 1학년 50명을 대상으로 특강했다고 밝혔다.
‘JB지역사랑프로젝트’는 고양시와 중부대학교가 함께 진행하는 정책 발굴 프로젝트로, 청년들의 참신한 정책 제안들을 발굴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고양시 지역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사랑을 키우는 지역 특화 교육과정이다.
이번 특강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도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이라는 주제로 고양시의 현황을 소개했다. 지도교수인 지희진 교수가 고양시의 도시재생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이 이재준 시장에게 고양시에서 시행하는 청년 정책에 대해, 또는 인생 선배로서 조언 등 참신한 질문들이 쏟아졌다.
이 시장은 답변을 통해 “많은 자료를 보며 다양한 정보·지식을 전공 분야와 촘촘하게 엮어냈을 때 사고가 유연해지고 성장할 수 있다”며 “청년 시기에 상대방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 관계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 학생 여러분들이 우리 지역사회에 도움 되는 창의적인 정책 제안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대학교 교양 필수교과목인 ‘JB지역사랑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울 수 있는 특화 교육과정이다. 고양시는 JB지역사랑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정책 제안들이 발굴되도록 학생 간담회, 제안교육, 제안컨설팅 등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CNB=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