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1.02.28 10:40:04
고양시체육회(나상호 회장)는 오는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6세~11세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2021년 고양시유소년축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축구교실 참가자 모집 방법은 사회배려대상을 우선 모집한 후 일반모집을 진행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유소년은 고양시체육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유소년축구교실은 주 2회(화·목요일) 60분씩 일산 2개소(대화구장, 중산구장), 덕양 2개소(충장구장, 고양어울림누리 별무리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0년에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고양시 개최로 인해 축구장 시설정비공사로 2개 구장에서만 운영됐으나, 2021년에는 기존처럼 4개 구장으로 확대 운영된다.
체육회 관계자에 따르면 전문 축구 지도 자격증을 보유한 지도자를 선발해 연령에 맞는 수준별 프로그램으로 축구 기본기술 습득 및 규칙 이해, 코디네이션, 미니게임, 공동체 의식 및 스포츠 매너 교육 등 세심하고 체계적인 지도로 유소년들의 실력 향상을 도우며 하반기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자체 축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체육회 관계자는 "고양시유소년축구교실은 승부 중심의 문화를 탈피해 축구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즐기는 축구 문화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라며 "그에 더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유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성장시키고, 팀 동료에 대한 배려심과 목표성취를 통해 자신감 향상을 추구한다"고 언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앙 재난안전대책본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안)에 따라 축구교실을 운영 할 예정이다.
(CNB=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