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챔피온 양성을 목표로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경복대는 기존 유통경영과와 세무회계과를 AI서비스경영과로 통합 개편하고 AI유통전공과 핀테크회계전공으로 구분해 4차 산업시대 유통 및 핀테크회계분야를 선도하는 학과로 변신을 모색하고 있다.
AI서비스경영과는 ‘AI기반의 유통 및 핀테크회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이를 위해 AI서비스경영과는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복합적이고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 운영, 현장 맞춤형 실무중심 전공자격 취득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복대는 현장중심의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의 구축을 통해 2021년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및 실습중심 현장 맞춤형 통합교육과정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AI서비스경영과는 국내 대형유통업체 및 주요관련 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업체별 맞춤형 유통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대형 유통업체와의 실습 및 취업 연계활동 등 100% 취업보장형 산학연계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