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가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 등록한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7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정시모집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연간 최대 1200만원부터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해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장학금과 취업 및 진로개발을 위한 취업지원장학금, 창업지원장학금, 공모전장학금, 학습지원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의 교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북도와 경산시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과 함께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대구 일부지역을 제외한 신입생 전원이 입사할 수 있는 기숙사 제공과 대구시내 및 포항, 경주, 구미, 울산 지역에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등 재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이번 정시모집에 수능(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단 시니어스포츠학전공은 수능 30%와 실기 70%로 선발하고, 스마트영상애니메이션전공은 수능 20%와 실기 80%로 선발한다. 성인학습자 대상의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학생부 50%와 면접 50%로 선발한다.
원서접수기간은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이며, 합격자는 다음달 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가합격자 발표기간은 다음달 18일 오후 9시까지로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