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1~2일 기린체육관에서 2020년 한해동안 학생들이 참여한 교내 공모전과 캡스톤디자인 등을 통해 우수한 성과와 시제품 등을 전시하는 ‘2020년 DHU교육성과 박람회 & OLE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성과와 OLE경진대회를 통해 제작한 시제품 등 50여 점의 작품들을 교내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성과 공유를 위해 교수학습센터, 학생상담센터, 진로개발센터, 대학혁신평가팀, 학술정보팀, 현장실습지원센터, 교육선진화팀 등이 참여해 올해의 교육성과를 홍보했다.
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고, 산업체 현장 경험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통한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캡스톤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의 결과물, 현장실습 공모전 우수작 등 30여개의 우수 성과을 전시하는 OLE경진대회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한의대학교 DNeA비교과프로그램 체험하기 위한 호텔관광학전공의 칵테일 시연 및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제약공학과 손소독제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OLE경진대회에서는 지난 2일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서 캡스톤디자인 공모전에 7팀(최우수상 펫키지팀 외 6팀),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7명(최우수상 건축디자인학부 홍지혜 외 6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남미경 교육혁신원장은 “올해 박람회가 어려웠던 상황인만큼 학생들에게 더 뜻 깊은 시간으로 기억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DHU인재들의 교육성과들이 꾸준히 발굴되고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교내·외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