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이 상처가 덧나기 쉬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형태의 ‘후시딘’을 추천했다.
21일 제약업계에 의하면, 동화약품은 ‘후시딘’ 연고뿐만 아니라 겔, 밴드, 히드로 크림 등으로 다양화를 진행했다. 라인업을 늘린 셈이다.
동화약품 측에 의하면 ‘후시딘’의 주성분은 퓨시드산나트륨이다. 이는 피부 감염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연쇄구균에 강력한 살균효과를 나타내 2차 감염을 예방하고,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며 흉터 발생을 최소화한다고 설명했다.
독특한 분자구조도 특징이다. 이로 인해 피부 침투력이 탁월해 깊은 부위의 염증까지 신속하게 치료하며 딱지 위에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어서 발육 장애와 부신 억제 같은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으며, 생후 4주 이내의 신생아와 미숙아를 제외한 아기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 형태로는 우선 ‘후시딘 밴드’가 있다. ‘후시딘 밴드’는 흉터 예방과 항균 효과까지 갖추고 있는 스마트한 습윤형 밴드다. 고분자 친수성 하이드로겔을 소재로 사용해 딱지가 생긴 후에도, 딱지를 보호하고 흉터 없이 상처가 치유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후시딘 연고 3.0g’는 기존 튜브형 후시딘 연고를 1회 사용 분량의 파우치 포장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후시딘 겔’은 끈적임 때문에 연고를 바르기 어려운 얼굴이나 체모 부위에도 번들거림 없이 바를 수 있다.
‘후시딘 히드로 크림’은 항염, 항알레르기 기능이 있다. 습진, 아토피 등 다양한 피부질환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동화약품은 ‘후시딘’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을 강조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서다.
우선 동화약품의 캐릭터인 ‘동화 패밀리’를 활용한 인형극으로 생활 안전수칙을 교육한다. ‘유치원 생활안전 패밀리’와 등하교 교통안전을 위한 ‘스쿨존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소년 스포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