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0.08.14 12:54:52
"코로나19를 이기기 위해 107만 고양시민들이 만원씩 기부하는 시민운동 '잇츠오케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SNS에 인증 올려주세요"
고양상공회의소 기업인들과 임직원들은 13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이재준 고양시장과 권영기 고양상의 회장, 유제덕 잇츠오케이시민운동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괜찮아 잇츠오케이(It's ok)시민운동' 기부금 569만원을 고양시에 전달했다. 전달식 사회는 잇츠오케이시민운동 공동대표인 허신용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이 맡아 진행했다.
특히 잇츠오케이 기부금 569만원은 고양상의 소속 기업인들과 임직원들이 1만원씩 자발적으로 모은 것으로 기부금의 액수보다 참여자들의 숫자를 나타내고 있어 이날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허신용 공동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잇츠오케이 시민운동에 많은 단체나 시민들께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이 시민운동은 기부금의 액수보다 모두가 1만원씩 기부하는 그 참여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참여하시는 분들께서 자신의 SNS에 인증해 주시면 더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자는 시민들의 염원"
이상봉 디자이너가 '잇츠오케이' 심볼로고 만들어 '화제'
잇츠오케이 기부금 전달식에 고양상공회의소 기업 대표로 권영기 회장 (더채움 대표) 외에 기석무역 구성자 대표, 올터두부고을 안정애 대표, 삼성로지피아 유흥식 대표, 제이손 이계윤 대표, 한양능력개발원 정연옥 님, 쉐보레 일산호수지점 최영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잇츠오케이 시민운동본부에서는 유재덕 공동대표(고양시종교인평화회의 회장), 허신용 공동대표(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 이창원 공동대표(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윤정애 공동대표(고양YWCA 회장)가 참석했다. 그 외에도 양성필 일산종합사회복지관장, 강주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 원당마을행복학습관장 등이 참석했다.
권영기 고양상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인들이 많이 힘들지만 기업인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잇츠오케이 기부금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569만원이라는 기부금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모두 같이 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어 뜻깊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양시 이재준 시장님과 함께 기업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지속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유재덕 잇츠오케이시민운동 공동대표는 "잇츠오케이 시민운동은 107만 시민들이 107개 시민단체와 함께 107억 기부금을 만들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캠페인"이라며 "이렇게 귀중한 기부금을 보내주신 고양상공회의소 회원사 여러분들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최근 고양시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 시기에, 이렇게 기부금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주도하는 잇츠오케이 기부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힘든 모두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자는 시민들의 염원일 것이다. 이렇게 훈훈한 이야기를 만들어주신 고양상공회의소 기업과 임직원들, 그리고 참여하시는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괜찮아 잇츠오케이 시민운동' 캠페인 심볼로고는 이상봉 디자이너가 재능기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시민운동은 지난 5월 12일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롯데백화점 일산에서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기부 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등에 문의하면 된다. 모금계좌는 경기북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로 기부할 수 있다.
(CNB=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