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학재단이 '2020년도 생활장학생'을 선발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대학생에게 한시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다.
선발인원은 200명 예정으로 오는 5일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장학재단 홈페이지 ‘장학사업안내→장학금신청’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편·방문 신청은 불가하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가정의 대학생으로 현재 수원시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국내 대학 및 대학교 재학생으로 1가구당 1명만 신청 가능하며, 관외 소재 대학의 학생인 경우 부모님 거주 기간으로 인정한다.
제출 서류는 장학금 신청서, 재학증명서,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이나 폐업 등 가정의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폐업·휴업 사실증명서)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0년도 생활장학생 선발계획 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원 금액은 100만 원이며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2020년 수원시 주관 행사에 10시간 이내 봉사 참여(코로나19로 행사 취소 시 예외 인정)함으로써 장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