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자사의 크리넥스 마스크 사업부가 어린이를 위한 마스크 교육 콘텐츠를 3D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스크 선택이나 사용법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보다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3D 기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콘텐츠는 기획단계에서부터 보건교사회가 함께 참여해 학교에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수업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와 대응방법,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착용법이며 모든 콘텐츠는 보건교사회의 감수를 거쳤다.
크리넥스 마스크 사업부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유한킴벌리 측은 전문 강사와 함께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했던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보다 많은 어린이들에게 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유한킴벌리 ‘우리 월경해’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시청할 수 있고, 마스크 교육 영상에 대한 문의는 유한킴벌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현재까지 80개 이상의 학교에서 온라인에 제공된 콘텐츠를 수업 자료로 활용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며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됨에 따라 더 많은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서 활용할 것으로 기대돼 다가오는 2학기에는 바이러스 감염 예방 중심의 후속편을 제작 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