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제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0(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의 멘토링 프로그램 ‘NYPC 2020 토크콘서트 ON’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NYPC 토크콘서트’는 코딩을 활용해 여러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코딩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조언을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올해 비공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15~16일 ‘코딩, 바뀌는 미래를 이야기하다’ ‘코딩, 하고 싶은 대로 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는 8월 12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본선 대회는 11월 7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0일부터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올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앰버서더로 모실 수 있게 됐다”며 “VR, 머신러닝, IoT 등 여러 분야에서 코딩으로 미래를 바꾸고 꿈을 실현해 나가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