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가 ETF(상장지수펀드)를 거래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ETF 거래 이벤트’를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의 온라인 채널(HTS, MTS, WTS)에서 국내상장 ETF 일 거래금액이 50억원 이상인 고객 중 상위 10명에게 25만원 현금 캐시백, 10억원 이상인 고객 중 상위 5명에게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TIGER 200 IT, TIGER 200IT 레버리지, TIGER 반도체, TIGER 2차전지테마, TIGER 미국 나스닥100 총 5개의 TIGER ETF를 일간 3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상위 20명에게 매일 5만원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상장 ETF를 10주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총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래에셋대우 측은 ETF가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해 거래 편의성이 높고 증권거래세가 없으며 일반 펀드 대비 보수가 낮은 게 장점이라며, ETF 거래 고객 이벤트뿐만 아니라 AI 기반 ETF 추천 서비스, 해외상장 ETF 요약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거래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금융투자상품은 투자결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