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0.02.11 09:40:23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10일 고양시여성회관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해 제17대 회장으로 오영숙 전 고양시의원(제6대)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15, 16대 회장은 박미화 회장으로 이날 회장직을 이임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시청 문예회관에서 대규모 행사로 계획했으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이를 취소하고 소규모 행사로 변경해 협의회 사무실이 위치한 여성회관 내 강당에서 각 여성단체 회장들과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임회장들도 일부 참석해 눈길을 끌었는데, 제13대 회장인 김태임 회장과 14대 회장인 김효금 회장(현 고양시의회 시의원)이 참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 대신 박혜영 고양시 여성가족과 과장과 관련 팀장들이 참석했다.
새롭게 취임한 오영숙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임 회장인 박미화 15,16대 회장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면서 "배추는 우리 식탁 위에 잘 익은 김치가 되기까지 고통스런 5개의 어려운 과정을 겪는다고 한다"며 "우리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도 더욱 발전적이고 성공적인 미래로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지금 참석하신 각 여성단체 회장님들은 우리 협의회라는 커다란 하나의 배에 함께 탄 것"이라며 "협의회는 혼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가 함께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7대 오영숙 회장이 이끌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고양시장애인 골프협회(회장 고덕희) 등 6개 여성단체가 새롭게 합류해 2020년부터 총 15개 여성단체가 함께 하게 됐다.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에 가입된 15개 여성단체로는 사)고양시뉴새마을부녀회(오춘희), 고양여성의용소방대(김영이), 고양미술치료센터(오현숙), 사)대한웅변인협의회 고양시지부(김미영), 사)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정명희), 사)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이의선), 호수라이온스클럽(박명숙), 고양시여성경제인연합회(김선미), 사)한국전통머리예술공에협회(박연숙), 대한어머니 고양지부(김순자), 사)고양시장애인골프협회(고덕희), 사)재향군인회고양지회여성회(김언년), 고양가로수로타리클럽(조정원), 고양상공회의소 여성CEO기업인회(김옥희), 사)즐거운눈빛(안희영) 등이 있다.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 오영숙 제17대 회장은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고양시 보육시설연합회장, 고양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위원, 고양시보육정책위원, 제6대 고양시의원 등을 역임했으며, 전 두원공과대학교 보육복지과 겸임교수이며 고양시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2007년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