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0.01.14 08:56:19
"여러분이 저를 일으켜주셨습니다…저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출판기념회를 마친 내일부터는 저의 열정이 덕양구와 고양시에서 분출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정치생명과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고양시(을)지역에서 이번 제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한 최성 예비후보(고양시장과 17대 국회의원 역임)는 지난 9일 고양여성회관에서 개최된 '최성의 위기관리시스템 혁명 북콘서트'에서 "이번 총선에 자신의 정치생명과 열정을 바치겠다"며 참석한 내빈들에게 큰 절을 해 주목을 받았다.
최성 예비후보는 "저를 일으켜주고 만들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언급해 전 재선 고양시장과 전 17대 국회의원(덕양을)을 만들어준 지지자들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무엇보다 이번 총선에 자신의 정치생명까지 걸겠다고 말한 점으로 볼 때, 이번 선거에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공천에서 배제돼 기회를 박탈당한 설움과 아픔까지 선거전의 에너지로 사용하겠다는 의지로 읽혀지고 있다.
이번 북콘서트에 메시지를 전한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최성 전 시장은 민선5기와 6기 고양시장을 역임하며 지역민행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활동을 펼쳐오셨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최성 전 시장의 행보에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려대 정치학 박사로 청와대-국회의원-고양시장 역임
최성 예비후보는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 석사와 정치학 박사이며 김대중 대통령 청와대 비서실 정무수석 행정관을 거쳐 노무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특히 현 고양시(을)지역구의 전신인 덕양(을)지역구에서 2004년~2008년 17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후 2010년 고양시장이 된 후 2014년 재선 고양시장을 역임했다. 김대중 기념사업회 김대중 사상계승발전 위원장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한편 최성 선거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최성 예비후보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 외에 유투브 방송인 '최성TV'를 통해 그동안 시민들과 소통해오고 있다. 또한 현재 유투브 최성TV는 구독자가 7500명으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포함해 1인 팟케스트 탑10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