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중국’ ‘용궁’ ‘환상의 섬’ ‘지옥’ 지역에 신규 스토리와 ‘소탕 임무’를 추가했다. 각 지역별 ‘소탕 임무’를 완수하면 일정 수준의 경험치와 해당 지역 보스의 ‘심장’ 아이템, ‘혈마수리검(맹독수리검 상위) 재료’ ‘혈마흑영패도(흑영패도 상위) 재료’ ‘혈마정화의방패(정화의방패 상위)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5등급 신변 임무 달성권’ ‘7등급 환수진화 임무 달성권’ ‘절대장인 등급권’ ‘마령 토벌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소탕상자[심연 or 나락]’를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 26일까지 신규 캐릭터(차사 직업 제외)를 생성하면 ‘설꽃영웅신발’을 즉시 지급한다. 680레벨까지 ‘빙꽃영웅신발’ ‘빙설영웅신발’ ‘7차 임무 달성권’ 등 다양한 ‘육성지원 물품’을 제공한다. 기간 내에 680레벨을 달성하면 ‘겨울눈꽃사슴(무제한)’ 탈 것 아이템을 선물한다.
99레벨부터 1레벨 상승 시 1레벨이 추가로 오르는 ‘바린이 나르샤’ 이벤트, 해당 기간 승급에 필요한 퀘스트의 난도를 대폭 하향하는 ‘속성 승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재개발 업데이트’ 해당 지역(용궁, 환상의 섬, 지옥)에서 특별임무를 달성하면 ‘물품보관함확장(1칸)’ ‘18k 돋보기’ ‘십억경백쿠폰(5%)’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도전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접속시간에 따라 ‘무신의 기운상자’ ‘무신의 무기상자’를 얻을 수 있다. ‘넥슨캐시’ ‘18k 돋보기’ ‘물품보관함확장(1칸)’ ‘18k 요강’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