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9.12.11 09:41:42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전성규)는 오는 12월 19일 고양시 메가박스 백석에서 경기지역 50여개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 비진학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전문 교육과정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액 국비로 실시하는 인문계고 위탁과정 교육은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고3 재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10개월 간 취업전문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취업특화 프로그램이다. 경기인력개발원은 파주 운정신도시에 소재하고 있다.
개설예정 과정은 정보보안, 전기내선, 멀티미디어콘텐츠, 인테리어디자인 등 4개 분야다. 위탁과정 수료생이 수료 후 군에 입대할 경우에는 병역특기병으로 입대 할 수 있어 군 입대 후에도 전공분야의 기술을 살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 평가에서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난 8월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공모에서도 4차산업 선도훈련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경기인력개발원은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을 위한 위탁과정 외에도 4차산업혁명 유망직종인 지능형스마트팩토리 구축 실무과정을 비롯해 태양광발전시스템, 스마트네트워크, 3D프린터융합, 자동차정비 등 기업의 인력 수요가 필요한 분야의 신입생 모집도 병행하고 있다.
장거리 교육생을 위해 기숙사 시설도 갖춰져 있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등 전액을 고용부에서 지원하고 있다. 입학 문의 사항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NB뉴스(파주)=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