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9.11.13 11:00:58
킨텍스는 내년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경기도가 주최하는 '제13회 경기국제보트쇼'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은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 중으로 오는 1월 17일까지 신청하는 기업은 조기신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가문의 등 자세한 정보는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으로 연락하거나 보트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내년 보트쇼의 특별한 점은 경기국제보트쇼의 경기도와 한국국제낚시박람회의 (사)한국낚시협회가 동시개최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내년에는 양전시회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또한 매년 5월 개최하던 전시회 개최시기를 3월로 이전한 점도 특별한데, 그 이유와 관련해 보트쇼 관계자는 "그동안 5월은 해양레저업의 최대 성수기라는 점과 5월은 세계 시장에서 신제품이 발표되는 시즌과 동떨어져 있다는 업계의 지속적인 요청을 받아들여 전격적으로 3월로 결정했다"고 언급했다.
올해 참가유치 확대를 위해 분야별 직능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해양협회, 코트라(KOTRA) 등과 협의해 국내외 바이어 유치를 대폭 확대, 참가하는 기업들과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트쇼 관계자는 "규모면에서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한 경기국제보트쇼가 올해는 3월 개최,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의 공동개최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며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NB뉴스(인천)=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