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9.10.15 13:54:35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아동청년과에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김포 청년창공'의 수탁기관 모집을 위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김포 청년창공은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지원과 역량강화, 커뮤니티 활동지원 등을 위한 청년복합 커뮤니티 공간이다.
김포시는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내부검토 및 사실 확인 후 수탁기관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오는 11월 중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최근 3년 이내 6개월 이상 청년(만 19세~39세) 대상 활동지원, 청년일자리 관련 사업,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실적이 있거나 청년시설 운영실적이 있으며 김포시 청년정책에 맞춰 시설 운영, 청년이슈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서울·경기 소재의 역량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위탁기간은 위탁계약 체결 시(11월)부터 2021년까지며, 위탁사무는 지역청년 능력개발 및 역량강화, 청년활동 공간제공 및 커뮤니티 지원 등 김포 청년창공의 시설운영관리다.
박경애 아동청년과장은 "김포 청년창공의 시설관리 및 운영사무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전문기관에 위탁운영하게 됐다"며 "전문 운영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포시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사업이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탁기관 모집공고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김포시 청년공간(내일스퀘어)창공 운영사무 수탁기관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CNB뉴스(김포)=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