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세상에듀코는 22~23일, 23~24일 2차로 나눠 회원들을 대상으로 ‘헬로코칭(HelloCoaching) 캠프2기’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헬로코칭 캠프 2기’는 ‘우리가족 코칭으로 서로를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헬로코칭 캠프는 동화세상에듀코가 상상코칭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핵가족화와 급속한 사회 변화로 세대차이가 심해져 가족 간의 소통 부재, 유대감 단절 등 현재 일어나고 있는 가족 구성원들의 공통적인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신개념 코칭캠프를 무료로 지원하는 것.
헬로코칭 캠프는 효과적인 코칭을 위해 소수의 가족 신청자로 진행되며,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를 주제로 선정한다. 다양한 토론과 활동을 중심으로 서로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들로 진행된다.
헬로코칭 캠프 측은 가족의 문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부모와 자식간의 대립으로 사회적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며, 이런 현상들을 개인적인 일로 생각하기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단편적이고 한시적인 원인 해결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코칭을 토대로 전지적 시점을 갖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것.
아울러 동화세상에듀코는 코팅으로 가족 소통과 관계 회복을 도모하며, 1회성의 형식적인 캠프가 아니라 코칭의 연속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매년 방학시즌마다 상상코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점차 사회공헌의 영역을 넓힐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동화세상에듀코는 1:1 청소년 학습코칭 프로그램인 상상코칭을 개발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청소년 학습코칭부문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