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538억6500만엔(한화 5712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13%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 129억8700만엔(한화 1377억원)으로 –19%, 순이익 191억4500만엔(한화 2030억원)으로 –41%의 흐름을 보였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카트라이더’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장기 흥행에 힘입어 반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4월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운영에 힘입어 한국 지역에서 6분기 연속 두자리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도 중국 노동절과 1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갔다.
넥슨의 또 다른 인기 IP(지식재산권)인 ‘카트라이더’의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고, ‘FIFA 온라인 4’는 신규 클래스 선수 도입과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전망치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2분기 성장세는 장기 흥행작에 대한 넥슨의 탁월한 서비스 역량을 보여주는 결과다. 3분기 이후에도 강점들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며 “최근 완전 인수 계획을 발표한 엠바크스튜디오를 통해 서구권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게임과 이용자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