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2018년 한 해 동안 경제, 사회, 환경 분야 가치 창출 활동 및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 발간하는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경제, 사회, 환경 분야에서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를 선별, ▲경영 성과 ▲고객 ▲지역사회 ▲협력사 ▲임직원 분야 10개 주제로 기술했다.
우선 경영 성과에서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 서비스 개시와 차별화된 5G 서비스로 5G 글로벌 리더십 선도, CJ헬로 인수 결정을 통한 미디어 신성장 동력 마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사업 성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외에도 5G 시대 선도를 위한 신기술개발과 기존기술 혁신 등 연구개발 성과 내용을 담았다.
고객 분야에서는 고객 불편 사항 개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보보안 관리 강화 등 고객 만족을 지속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정리했다. LG유플러스는 ‘GSMA IoT 보안 2018 챔피언’ 수상 등 보안 분야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지역사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토대로 LG유플러스가 만들어 나가는 사회적 가치에 대해 기술했다. LG유플러스는 보유한 통신기술 역량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수혜자들의 이야기 담은 CSR캠페인 영상을 제작, 감동을 나누고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 진정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인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협력사 분야에서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임직원 분야에서는 인재 육성과 인간존중경영에 기반한 ‘즐거운 직장’ 조성 등 내용을 담았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가이드 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스탠다드’의 핵심 요건에 따라 작성됐다. 보고서에 담긴 재무 정보는 독립 감사법인의 회계감사를 통해 검증 받았으며, 제 3자 검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내용을 검증 받아 객관성, 공정성, 신뢰성을 확보했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국문 및 영문 보고서 전문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회사소개 내 기업정보 메뉴에서 26일부터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