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19.06.11 13:24:18
경복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단이 국제관광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취업캠프는 국제관광과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을 이루는 기술 취업전략 수립’, ‘SNS 취업 창업 전문가 특강’, ‘직장인 생활백서’, ‘커리어 로드맵 작성’ 등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취업캠프는 학생들의 직무에 대한 이해와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개인별 목표설정 및 개인별 로드맵을 완성, 본인의 꿈을 위해 나갈 수 있는 계획을 스스로 세워 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직장인 생활백서’는 ‘환상의 섬 탐험여행’이라는 게임을 통해서 직장생활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직무역할에 따른 역량, 목표를 위한 전략 설정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직장생활의 기본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됐다.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자연스럽게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을 세워갈 수 있도록 구성돼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이동식 LINC+사업단 선임연구원은 “사회맞춤형학과를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직무이해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이번 캠프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 인성관련 프로그램을 보완해 다른 사회맞춤형학과 취업캠프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