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강원 산불피해 돕기 전국민 모금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헬로에 따르면 이번 모금방송은 지역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신속하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재난보도영상 및 이재민 사연, 위로 공연 등을 통해 현장 모금활동과 전화ARS 모금(060-701-1004)을 독려한다.
이번 모금방송은 개그맨 이홍렬의 사회로, 강원도청·고성군청·강릉시청·속초시청 4원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곳에는 강원도지사, 자치단체장, 국회의원, 강원도 출신 연예인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여해 성금 모금에 동참하고 피해 주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이번 모금방송은 재난방송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전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한다. 지역채널 외에도 전국민이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헬로 채널25), 네이버TV,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12일부터 온라인 기부를 위한 네이버 해피빈 ‘CJ헬로 굿액션 캠페인-나누는 사랑, Again 강원’도 개시한다.
케이블TV사업자들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힘을 모았다. CJ헬로를 비롯한 케이블TV사업자들은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 지역채널 하단 자막을 통해 전화ARS 구호성금 모금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