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9.04.05 09:12:09
원마운트는 워터파크가 약 한 달간의 시설 보수공사 및 안전점검 등을 마치고 5일 새롭게 리뉴얼 재개장 한다고 밝혔다.
워터파크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올해부터는 황사나 미세먼지 등이 극심해진 대기오염에서 벗어나 보다 쾌적한 레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클린데이 정책을 정기적으로 시행한다고 전했다.
클린데이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심한 봄∙가을(3월~4월, 9월~11월)에 시행하는데, 이 기간 매주 월요일엔 테마파크를 휴장하고 시설 전반에 대한 미화 작업을 진행한다. 고객 동선과 워터 풀(pool) 등을 청소하고, 물 필터 작업과 스노우파크 청결 관리 작업을 한다.
원마운트 테마파크는 이미 3월 한 달에 걸쳐 실내외 상환경 개선과 안전을 위한 보수 공사를 새로 마쳤다. 물 순환펌프 및 배관을 교하고,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Non-Slip)’ 바닥 시공과 전체 슬라이드 샌딩 작업, 물놀이 시설 안전 점검 등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힐링센터나 키즈센터 등 휴식 시설은 공기를 정화하고 환경을 개선했다. 즉 스마트오투(O₂) 시스템 설비를 통해 구역마다 순도 30% 이상의 청정산소를 공급하고, 공기 정화 식물들을 곳곳에 추가 배치하는 등 공기정화를 위해 휴식시설을 재정비했다.
원마운트 관계자는 "이번 클린데이 시행으로 시설 보수 관리 작업을 더욱 자주 진행함으로써, 곧 봄 나들이에 나설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를 보내시길 기대한다" 말했다.
한편 원마운트는 오는 15일 어린이 대상의 키즈스포츠 아카데미 원캐슬을 론칭한다. 이 아카데미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인재육성을 위해 브레인스포츠, 코딩스포츠, 골프, 수영, 스케이트 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컴퓨팅 및 과학적 사고력 등 글로벌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 및 어학능력까지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 융합교육도 제공한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