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9.02.26 11:04:47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6일자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제7대 원장으로 김재현(52)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연세대학교 전기공학과 학사, 석사를 거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한 미디어공학분야의 연구개발 전문가로 25년간 삼성전자에 재직하며 수석연구원과 상무 등을 역임했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 재직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콘텐츠 PM(Project Manager)으로서 방송 및 가상·증강현실분야 등에서 정부 연구개발사업의 총괄 정책 추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장 선발을 주관한 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는 공개모집 방식으로 선발 전형을 추진해 9:1의 경쟁을 보인 서류 전형과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을 임명권자인 이재준 고양시장(진흥원 이사장)에게 추천했다.
고양시장은 전문성과 민간·공공분야 경험 등을 두루 보유한 김재현 원장을 최종 적격자로 임명했으며, 원장의 임기는 2년으로 신임 원장은 앞으로 고양시의 미래산업 발굴, 산업진흥, 기업지원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산업 육성 전략 수립, 기업 유치 및 지원, 창업 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진흥기관으로 고양시의 정보통신산업, 문화산업, 콘텐츠산업, 방송영상산업 육성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설립됐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