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9.02.07 15:04:59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14일부터 여성의 경제와 사회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활동역량을 강화하고자 총 1100만 원 지원하는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 공모사업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의 참여대상은 공익활동 수행을 주목적으로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로, 사업분야는 여성일자리, 여성안전, 돌봄, 여성사회참여 확대 및 역량강화 등이며, 사업비는 2개 내외 단체에 사업당 최대 550만 원 내외로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월 14일부터 22일까지로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업내용은 여성일자리 창출사업, 여성 협동조합 육성사업, 젠더폭력근절 사업, 여성 권익보호 및 지역사회 안전역량 강화, 초등 방과 후 돌봄사업, 일-생활 균형 지원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고양 여성 역사 인물, 유적지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하게 신청할 수 있다
고양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로 민관 협력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여성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고양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