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은 중년남성의 활력 증진과 갱년기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리얼맨’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에 의하면 ‘리얼맨’은 MR10(민들레 등 복합추출물), 은행잎추출물, 옥타코사놀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원료들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중년남성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성분인 MR10은 민들레와 루이보스의 복합추출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남성호르몬과 남성갱년기 현상 개선이 확인된 성분이다. 은행잎추출물은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면역에 필수적인 아연, 활력 증진과 뼈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 B6와 D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페루의 인삼이라 불리는 마카분말과 L-아르지닌, 아스파라긴산 등 부원료를 포함하고 있다.
‘리얼맨’은 하루 섭취 권장량인 2정이 1포에 들어있는 멀티백 포장을 적용해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종근당건강 측은 중년남성의 경우 남성호르몬이 점차 감소해 남성 갱년기를 겪게 되고 골밀도와 근육량 감소, 기력 감퇴, 불면증, 만성피로, 우울증, 집중력 저하 등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발생한다며, ‘리얼맨’은 중년남성의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자신감 회복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