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모바일에서 자동차 견적, 금융한도 조회, 다양한 조건의 금융상품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톱 자동차할부금융 플랫폼 ‘신한카드 MyAUTO’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 MyAUTO’는 자동차 구매에서 관리까지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고객의 선호에 따라 선수금, 기간 등 다양한 할부 옵션을 제공하고, 불필요한 중간단계를 생략해 비용을 줄이고 소요시간을 단축한 게 특징이다.
고객들은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자동차금융 한도를 조회하고, 최저 연 1.65~3.20%의 ‘저금리’, 대출금의 최대 1.2%까지 돌려받는 ‘캐시백’, 차량 보장형 ‘워런티’ 등 세 가지 할부 신상품 중 원하는 금융상품을 고를 수 있다. 일시불, 할부, 리스, 렌터카 상품을 비교 분석하고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상품의 혜택을 한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다.
기존 불편했던 할부금융 신청 프로세스를 개선해 무서류 심사, 모바일 사진 첨부, 간편로그인 등 복잡한 할부금융 신청을 4분 이내에 신청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어려운 할부금융 서비스 메뉴, 용어를 고객 친화적으로 바꾸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상품 혜택을 명확하게 안내해 고객 중심의 편의성을 더했다.
또 자동차 판매자와 연결되는 앱 채널을 통해 전국 딜러들에게 직접 자동차 견적을 문의할 수도 있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고객에게 MyAUTO 할부금융 거래를 권유하고, 자신의 거래 실적과 수수료를 조회하는 등 ‘신한카드 MyAUTO’ 앱을 판매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우수 판매자에게는 누진적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과 판매자가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 예정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오는 11월까지 ‘신한카드 MyAUTO’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자동차플랫폼 이름 맞추는 경품퀴즈 이벤트 △앱 통해 자동차 견적 맞추고 ‘차량견적저장’ 완료한 고객 5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0만 포인트, 주유상품권 등 경품제공 추첨 이벤트 △세 가지 할부 신상품 중 다이렉트채널 전용 신상품인 1.65% 저금리 할부 또는 보증할부 선택 시 주유쿠폰 12만원 증정 △최대 1.2% 캐시백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